조선대 '학과별 진로설계 특강' 큰 인기
조선대 '학과별 진로설계 특강' 큰 인기
  • 시민행동
  • 승인 2021.05.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설 한 달 만에 신입생 1000여 명 수강
"진로방향 탐색-목표 설정 등 도움" 호평

취업이 간절한 대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전문 상담이 진행되고 있어 인기몰이 중이다.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윤오남 미술체육대학 교수)는 자체 제작한 진로설계 규준서(워크북)를 활용한 '학과별 맞춤형 진로설계 특강'을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개월 간 계속하고 있다.
'학과별 맞춤형 진로설계특강'은 진로고민이 시작되는 저학년 떼부터 자기주도 진로설계를 지원하게 위해 마련된 강의다.
특강은 학과별 진로 전문상담사가 진행하고 있으며, 1 대 1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과별 맞춤형 진로설계 특강은 자기탐색을 기반으로 진출분야 목표 설정과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도를 넓혀 경력과정 설계도(커리어로드맵)를 완성해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대학일자리센터에 따르면 현재까지 신입생 1000여 명이 진로설계 특강을 수강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막연히 '졸업하면 취업해야지' 하고 생각했는데 이번 과정을 들으면서 명확한 목표 의식과 어떤 일이 내게 맞는가 하는 적성 등을 심도 있게 고려하게 됐다"며 "이런 특강 등을 더 자주 접할수록 진로 방향과 경력관리 중요성을 인지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호평했다.
윤오남 대학일자리센터장은 "대학 신입생은 진로설계 첫발을 내딛는 시기로 진로목표와 계획을 세워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조선대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윤오남 미술체육대학 교수)가 진행 중인 '학과별 맞춤형 진로설계 특강'이 신입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선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