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 아이 마음 돌보기' 비대면 무료강연
'새 학기 아이 마음 돌보기' 비대면 무료강연
  • 이병국
  • 승인 2021.03.12 2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오는 28일까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

교육부와 (사)열린의사회는 새 학기를 맞아 자녀 마음을 이해하고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8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온라인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에 총 9회 일정으로 진행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누구나 ‘랜선 위(Wee)클래스(https://www.lanweeclass.co.kr)’ 누리집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강연이 끝나는 26일 이후에는 학생들 건강 성장을 지원하는 서비스인 ‘위닥터’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weedoctor)에서 지난 9회 차 모든 영상을 제공한다.
강연 1주차였던 지난 8일과 10일에는 존스홉킨스 의대 소아 청소년 정신건강의학과 지나영 교수가 '내 자녀 어떤 사람으로 키울 것인가?'를 주제로 건강한 자녀 양육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2주차에는 '품행문제를 보이는 10대를 이해하고 돕기' ‘아이가 머리는 좋은데 자존감이 낮아요' '소아청소년의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3주차는 학교폭력과 소아청소년 심리트라우마, 정신건강 등에 대해 강연한다.
강연자는 지나영 교수, 하지현 교수, 임우영 교수, 김남희 전문의, 이다영 전문의 등 정신건강 전문의 5명이 맡아서 양육과정과 자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슬기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는 원격수업으로 대면상담이 어려운 상황에도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가 학생들을 심리·정서 지원할 수 있도록 올 새 학기부터 학교상담실 화상상담인 '랜선 위(Wee)클래스'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에는 현재 980개교가 참여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