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청년 설계학교' 23일까지 모집
'동구 청년 설계학교' 23일까지 모집
  • 시민행동
  • 승인 2020.11.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고민 등 자기주도 해결

광주 동구(청장 임택)가 청년들 스스로 주체한 삶을 계획할 수 있는 기회 확대를 위한 '동구 청년 삶 설계학교, 프로진로 고민러' 참여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주민참여예산 청년정책분야 2호 사업으로 인생 전환기를 맞은 청년들이 ‘나’에 대한 탐색과정을 통해 스스로 자기주도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하며 5주 15시간 운영된다.
참여자로 선발되면 ▲나만의 적성과 라이프 스타일 발견하기 ▲나만의 가치관과 업무환경 스타일 발견하기 ▲나만의 강점 분석 및 기준점 세우기 등 3주차의 과정을 통해 자기 이해를 통해 나만의 강점을 인지할 수 있는 과정을 밟는다.
4주차에는 나의 진로고민 유형에 맞는 선택 워크숍을 거친 후, 5주차에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인생 계획 수립 시간을 갖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까지. 동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직장에 재직 중, 대학에 재(휴)학 중인 만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동구청 누리집(http://www.donggu.kr)에서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mizro@korea.kr) 또는 구글폼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