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YMCA '새로운 100년 생명평화 세상' 선언
광주YMCA '새로운 100년 생명평화 세상' 선언
  • 이병국
  • 승인 2020.10.0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용·존중 '우리는 한다' 실천 약속
5일 창립 100주년 기념 주간 선포

광주YMCA(이사장 류한호·광주Y)가 창립 100주년을 맞아 '광주 시민단체 맏형'이라는 위상에 걸맞은 재도약을 선언했다.
광주Y는 5일 동구 금남로 소재 무진관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주간 선포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는 모든 생명을 사랑한다 ▲우리는 기후위기에 앞장서서 대응한다 ▲우리는 사회적 약자와 늘 함께 한다

광주YMCA는 5일 무진관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주간 선포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는 한다' 5가지 약속 실천을 다짐했다.
광주YMCA는 5일 무진관에서 창립 100주년 기념주간 선포 기자회견을 갖고 '우리는 한다' 5가지 약속 실천을 다짐했다.

▲우리는 서로 다름을 존중한다 ▲우리는 정의와 평화를 추구한다 등 5가지 약속 '우리는 한다' 실천을 다짐했다.
광주Y는 이를 위해 '광주YMCA 비전 2020' 실행전략을 세워 1000명 비전을 가진 청소년 교육, 20개 마을Y 만들기, 아시아최빈국에 청소년 자립센터 개설, 5만 명 회원시대 개막 등을 내실 있게 준비해 왔다.
류한호 이사장은 "광주Y는 역사 맥락에서 3·1운동 이후 절망에 빠진 겨레와 손잡고 민족운동·농촌부흥운동·사회체육운동·사회운동을 통해 시민사회 씨앗을 키워왔다"고 소회하며 "이제 새로운 100년을 맞아 역사 책임의식 속에 젊은이와 사회 약자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정의로운 시민사회 성숙과 한반도 평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 이사장은 이어 "심각한 기후위기, 사회 갈등과 차별이 지구촌 지속가능성을 위협하고 있음을 직시한다"며 '생태 환경을 보전하고 포용과 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생명평화 세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함께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