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베=나경원+베스트, 국쌍=국사무쌍"
"나베=나경원+베스트, 국쌍=국사무쌍"
  • 시민행동
  • 승인 2019.08.1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고소 대응 '화제'



나베는 나경원+아베 아닌 나경원+베스트
국쌍, 최고 인재 뜻하는 국사무쌍 줄임말
쪽발이는 엄지·검지 발가락 끈 일본 신발


달창은 달빛창문, 반민특위는 반문특위
'우리일본' 한국 국회의원 맞나 의문 여전
"국민의견 포용 못하는 밴댕이 소갈딱지"
다중망 동호회 갈무리. 독자 강성욱님 제공.
다중망 동호회 갈무리. 독자 강성욱님 제공.

 

'나베는 나경원 베스트, 국쌍은 국사무쌍 줄임말, 쪽발이는 엄지와 검지 발가락에 끈이 있는 일본 신발'

나경원 자유한국당(한국당) 원내대표가 악성 댓글을 게시했다며 170여 개 활동명(아이디)을 모욕 혐의로 고소, 경찰 조사가 진행되는 가운데 이에 대응하는 방식이 폭넓게 공유되고 있다.

또 비난 댓글을 달았다고 국민들을 고소하는 것은 4선 중견 정치인답지 않은 협량한 행태라는 지적이다.

14일 다중망 이용자들과 시민들에 따르면 '나베' '국쌍' '쪽바리' 등을 사용해 나 원내대표를 비난 혹은 비판한 것에 대한 경찰 조사를 받게 되면 '나베는 나경원 베스트' '국쌍은 국사무쌍'이라고 답변하는 된다는 의견이다. 국사무쌍(國士無雙)은 나라안에서 견줄 만한 사람이 없는 아주 뛰어난 선비라는 뜻이다.

쪽발이 혹은 쪽바리는 '엄지발가락과 검지바라락 사이에 끈이 있는 일본 신발 조리'라는 설명이다.

경찰에서 또 부를지 모르는 번거로움만 감내하면 된다는 부연설명도 뒤따른다.

다중망 동호모임 등에는 "나베는 나경원+베스트"라거나 "나베는 냄비를 의미하는 일본어라고 말하면 된다", "나베는 나경원+베짜는 사람이다"는 내용 등이 다수 올라와 있다.

나 원내대표가 그동안 했던 해명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서 되돌려 주면 된다는 대응 방안도 있다.

'반민특위가 아니라 반문특위라고 한 것이다' '달창이 달빛 창문인 줄 알았다' '우리 일본은 아무 의미 없이 습관에서 나온 말이다' '나베라는 말에 기분 상했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시한다' 등이다.

아울러 이번 고소는 국민 의견을 수용하지 못하는 치졸하고 속 좁은 정치 행태라는 비난이 있다.

정치식견이나 철학을 말로 드러내고 국민을 설득하는 정치인이 국민들 말 몇 마디에 시시비비하며 고소까지 하는 것은 협량한 '밴댕이 소갈딱지'로 인식된다는 것이다.

나 원내대표는 지난해 12월 11일 한국당 첫 여성 원내대표로 선출된 후 나온 기사에 '나베' '쪽발이' '국쌍' 등 자신을 비난 혹은 비하하는 듯한 표현이 포함된 댓글을 단 170여 개 활동명들을 추려 지난 6월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아무개씨(대학생)는 "본인이 한 말은 (국회의원) 면책특권이고 본인이 당한 말은 고소각이신가. 역시 어김없는 국쌍이시다"고 말했다.

또 다른 김아무개씨(회사원)는 "국회의원이 국민을 고소한건 살다가 처음 본다. 어이가 하늘로 날아간다. (나 원내대표가) 국가경제가 그렇게 어렵다고 날마다 말하면서 경제활동해서 먹고살아야 하고 국회의원 줄 세금도 내야할 국민들을 경찰서 오라가라하게 만드느냐"고 했다.

박아무개씨(주부)는 "다를 국사무쌍 뜻 아시잖아요? 나베는 모르겠죠. 이런 것을 우리국민은 밴댕이 소갈딱지 같다고 하죠"라며 무심한 표정을 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